본문 바로가기

기타

알리익스프레스 구매 후기 #2. 기다림의 배송

알리익스프레스 구매 후기 #1. 검색부터 결제까지 에서 살펴본 바와 같이 판매자에 따라, 상품에 가격에 따라 배송방식이 천차만별인데요.

그 중 가장 비중이 높은 몇가지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알리익스프레스 구매 후기 #1. 검색부터 결제까지 읽어보기

1. ChinaPost

ChianPost Registered Air Mail은 항공 등기 Ordinary Small Packet Plus 는 일반우편에 해당됩니다.

에어 메일의 경우 느리지만 트랙킹이 잘 되는 편이지만 (한국 통과후엔 우체국 EMS로 조회가 가능하다) 일반 우편의 경우 물류창고에서 빠져나온 후론 투래킹이 거의 되지 않습니다.

RM이나 RS 등으로 시작하면 통상적으로 에어메일일 확률이 높고 숫자로만 이루어져 있다면 트랙킹이 되다 마는 일반 우편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배송기간은 14일 에서 21일. 트랙킹 도중 국제우편 물류센터가 찍히면 3~4 일 정도로 도착합니다.

알리익스프레스의 배송 표준 시간으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2. 싱가포르 포스트

싱가포르포스트는 이름만 싱가포르이지 중국 배송업체입니다.

ChinaPost 보다는 약 7일 정도 느립니다. 별 다른 특이사항이 없습니다.

3. YanWen

악명이 높습니다. 보통 Seller's Shipping Method에서 걸리는 경우가 많은게 Case By Case로 빨리오거나 한달이 걸리거나 하는 경우가 있고 상품 분실의 경우도 간간히 있는 편이라 트랙킹 넘버에 Y가 뜬다면 마음을 비우시는게 좋습니다.

4. Flytexpress

Yanwen과 같이 Seller's Shipping Method로 숨겨져 있다가 걸립니다. 물류들을 한번에 모아 ChinaPost 같은 곳에 한번에 전달해주는 중간 역할에 해당하는 업체로 보여집니다. 트랙킹은 그나마 잘되는 편이니 안심은 되지만 배송사에 언제 넘겨주냐에 따라 배송기간이 좌우됩니다.

5. EMS

비쌉니다. 대신 가장 빠름. 5만원 이상을 지르지 않으신다면 사용하실 일이 거의 없을 겁니다. (사실 5만원 짜리에도 EMS로 받기엔 아까운 감이..)

6. Fedex

좀비도 뚫고 온다지요?.. EMS랑 별다른 차이가 없습니다. (가격도..)

7. 알리익스프레스 자체 배송

매우 희귀합니다. 이걸로 받아보질 못해서 자세히는 모르겠습니다.

대략 요정도가 주로 이용되는 배송방법입니다.

해외 직구에 있어서 배송은 "때 되면 오겠지" 하고 기다리고 계시는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물론 YanWen이 걸린다면 그날 밤은 잠이 안오겠지만요.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