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알리익스프레스 구매 후기 #3. 중요한 팁

알리 익스프레스 구매에 있어서 잊어서는 안될 중요한 팁을 몇가지 알려드리려 합니다.

알리익스프레스 구매 후기 #1. 검색부터 결제까지 읽어보기알리익스프레스 구매 후기 #2. 기다림의 배송 읽어보기

상대는 대륙이고 인구수가 많으니 별의 별 사람도 많습니다. 그 중엔  사기로 한건 해먹으려는 사람도 없진 않겠죠.

이런 판매자를 걸러내기 위해 알리 익스프레스는 판매자 등급제를 시행하는데요.

판매자 등급은 메달, 다이아몬드의 갯수로 판단하실 수가 있습니다.

다이아몬드 3개의 98.4% 의 긍정적인 후기를 받았다는 군요. 리정도면 상대적으로 믿을 만한 판매자에 속합니다.

또한 주문의 수와 구매자 피드백, 위시리스트에 담긴 수가 높은 상품을 구매하시는 게 안전합니다.

다만 피드백의 경우 낮은 피드백을 구매자가 남겼을 시, 판매자가 보상을 하고 (안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피드백 변경요청을 하는 경우도 적지 않으니 무한 신뢰에는 무리가 있을 수 있습니다.

(판매자에 대한 신뢰가 구매에 있어서 가장 큰 요인으로 작용하기에 판매자들이 피드백에 많이 신경을 쓰는 편입니다.)

피드백이 적거나 주문 수가 적거나 없더라도 어느 정도 괜찮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는 구매자 보호를 위해 Dispute 라는 장치를 마련해두고 있는데요.

Dispute의 경우 알리익스프레스가 직접 중재하고 구매자에 유리하게 진행된다는 점에서 구매에 대한 위험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 Duspute는 상황별로 Dispute를 열수 있는 시간이 정해지므로 타임아웃이 되기 전 기간을 연장해 두시는게 중요합니다.

다만 Dispute 기간 연장은 모바일에서 지원하지 않고 기간연장을 판매자가 승인해야 한다는 점이 중요하고 주의해야 합니다.

(판매자가 기간을 연장해 주지않는다면 Dispute를 열어야 겠지요?)

이 게시글이 여러분이 안전한 구매를 하시는 데에 보탬이 되었으면 합니다. 대륙은 별의 별 사람이 다 있기에...

쏟아지는 상품들의 홍수 속에서 좋은 상품 잘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이상입니다.